지인분께서 KT 탁상달력을 선물로 주셨다. 안그래도 탁상 달력을 1년에 2개씩 쓰고 있다보니 한 개가 더 필요헀는데 마침 이렇게 예쁜 2022 장 줄리앙 KT 달력을 선물로 주셔서 넘나 기분이 좋았다!

2022 장 줄리앙 KT 달력의 맨 앞 표지.
전 세계인이 주목하는 프랑스 비주얼 아티스트이면서 현대 미술 작가인 장 줄리앙의 그림이 1월에서 12월까지 그려져 있다+_+
장 줄리앙은 경쾌한 컬러 그리고 위트있는 시선, 유쾌함으로 다양한 그림을 표현했다.

올해 2022년은 임인년이다. 임인년 호랑이의 해이기 때문에 든든하고 엄숙한 느낌의 호랑이가 스케줄마다 함께하게 된다. 1월의 주제는 '우리 가족은 가상의 도시에서 새해맞이를!'이다.

2월의 주제는 '학교에서 배우는 것처럼 어디서든 똑똑하게!' :)
학사모를 쓴 모습이 공부하는 내 모습같아서 너무 귀엽고 공부를 열심히 하게 만들어줄거같다.

3월은 '멍멍아! 펜으로 C 누르면 네 친구가 TV에 나올 거야!' ㅎㅎㅎ

4월은 '지구는 소중하니까 나부터!' 이다. 푸르른 계절이 오면 산책을 나가기 마련인데 밖에 나갔을때 쓰레기가 보이면 플로깅 활동을 통해서 지구를 아껴주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 작년에도 RCY 플로깅 활동을 하면서 집 근처에서 산책하며 휴지를 줍는 캠페인에 참여했었다.

5월. '왓? 라자냐 들고 있는 서버가... 서버가 아냐!' 오오... 인공지능의 시대를 알리는 고런 느낌이다.
실제로 음식점에서 로봇이 서빙을 한다고 하는데 조만간 한 번 가보고싶다.

6월. '강력하고 안전한 금융보안은 내가 지킨다! 어흥!'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그림이다. 구름을 타는 호랑이라니~~ 나도 같이 타자꾸나 :)

7월 '자네! 집에서 일하는데 웬 밀짚모자야?'
재택근무를 하게 되면서 장소가 어디든 변할 수 있게 되었다.
가족들과 휴가지에 함께 가서 혼자서 일을 하는 아버지의 모습이라니 ㅠㅠ
하지만 짬을 내서 일을 하고 또 남는 시간에는 가족들과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으니.. 재택근무는 장점이 참 많은 것 같다.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를 하는 회사가 많아졌는데 코로나로부터 안전하면서도 포근한 집에서 편안하게 일을 할 수 있으니 좋으면서도, 회사에서 집중적으로 일을 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는 여러 의견도 많았던 것 같다.

8월 '통화가 어려워도 보여주니까 기다림이 지루하지 않아!'
요즘에는 전화를 걸면 화면에서 직접 보고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가 많아졌다.

9월. '도로를 가르는 기적! 사람을 살리는 기술!'
예전에 길을 가다가 할아버지께서 갑자기 길에서 쓰러지셔서 심폐소생술을 하는 모습을 본 적이 있었다. 그때 나도 심폐소생술을 얼른 배워서 긴급상황일때 사람을 살릴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고, 학교에서 하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아 이수증을 받았다. 그리고 에스컬레이터에서 내 앞에 서 계시던 할아버지께서 갑자기 뒤로 넘어지시는 것을 정말 가까스로 붙잡아 일으켜세워드렸는데 내가 아니었으면 할아버지는 머리를 그대로 계단에 박으실 뻔했다 ㅠ 할아버지가 정말 고맙다며 글썽이셨는데 나도 모르게 눈물이 났었다.. 나이 든다는 것은 무엇인지..
도로위에서 구급차나 소방차가 지나갈때 일사분란하게 차들이 모두 비켜주는 것을 보면 또 가슴이 뭉클해지고 그러는 것 같다.

10월. '아빠! 핑크퐁도 같이 캠핑하는 거야?'
핑크퐁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굉장히 좋아할 것 같은 그림이다 :)
핑크퐁과 함ㄲ ㅔ캠핑이라니!

11월. '요즘 누가 운전면허증을 지갑에 넣고 다니니?'
요즘 학생증이건 면허증이건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인증하는 시대가 되었다.
예전처럼 아날로그 감성으로다가 카드를 갖고 있으면 간직용으로 좋기도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환경보호를 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다.

이렇게 2022 장 줄리앙 KT 달력 아래에는 메인 그림이 작게 또 그려져있어서 귀여움을 자아낸다 :)

12월 마지막. '아빠! 우리 가게가 빅데이터 덕분에 잘 나간다고?'
빅데이터의 세상이 되었다. 그래서 검색을 하여 인터넷상에서도 충분히 인기를 끌고 홍보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시대가 정말 많이 변하긴 했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이렇게 12월까지 끄읏!

2022 장 줄리앙 KT 달력. 전체적으로 1~12월까지.
2022 장 줄리앙 KT 달력 덕분에 한 해를 기분좋게 시작한다.
12월까지 한 장, 한 장 넘기며 한 해를 꼼꼼하게 또 잘 지내보아야 겠다 :)